시흥시평생학습센터(소장 박정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뜻있는 행사를 준비해 시민들을 유혹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역 및 주민밀착형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고자 시민을 위한 색다른 평생학습 프러포즈로서 문화 컨텐츠를 활용한 매주 금요일 문화예술 교육 및 주말가족테마탐방 프로그램운영, 시 승격 20주년을 맞아 배려와 나눔의 본질적 의미를 일깨우는 공공서비스차원의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부부의 날에는 부부심야영화 상영 등을 준비했다.
첫 번째 프러포즈로 주말문화 예술교육 ABCD(A! art!, B! ballet!, C! classic, D! drama!)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여러 장르의 문화를 통한 감성의 일깨움을 위한 장으로 경기불황으로 경제와 감성이 메말라가는 요즘 누구나가 접근할 수 있도록 매월 1회씩(5월 클래식, 6월 발레, 7월 뮤지컬, 8월 미술, 9월 연극)의 문화예술교육을 준비했다.
문화예술교육은 매주 금요일 오후3시부터 5시까지 시흥시평생학습센터 지하 1층 시청각실에서 펼쳐지며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가 있다.
또한 두 번째 프러포즈 주말 가족테마 탐방 프로그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옛날(古)부터 현재에 이르는(到) 길(路)위에서 이루어지는 역사 및 예술교육으로 폭넓은 인문학 이해와 탐방기행으로 생각을 열고 생각을 다지는 주말가족테마탐방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하절기와 동절기를 제외한 5월 6월 9월 10월 6회에 걸쳐 가족단위 40명을 기준으로 전화 및 방문접수로 시행 되며 첫번째 접수인 지난 4월20일에는 접수가 시작된지 1시간이 경과되기 전에 마감되어 버리는 경우가 발생하였으며, 향후에는 소외계층을 우선적으로 하여 접수 할 예정이다.
세 번째 프러포즈인 인문학 아카데미는‘돈’만 쫓던 현대인들이 갈팡질팡하는 요즈음 특히 인문학의 필요성은 더욱 절실하게 요구되는 시점에서 희망을 이야기 하는 학문으로서 인간다움과 인간다운 삶을 향한 총체적 탐색작업을 통해 가치를 정립하고 인간성을 회복과 자기계발을 위한 중요한 계기를 마련 사회구성원으로서 긍정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7시30분부터 2시간동안 주요 인사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강의가 진행된다.
한편 네 번째 프러포즈로는 시민가족 영화 상영이 계속 계획되어 있어 시민들을 유혹하고 있다.
/ 문의 : 시흥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www.shgwc.net)
☎310-529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