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직 인수위 24일 활동 마무리

'새로운경기위원회' 비전, 목표, 전략, 공약사업 이행계획 발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7/25 [07:4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7/25 [07:47]
이재명 경기도지사직 인수위 24일 활동 마무리
'새로운경기위원회' 비전, 목표, 전략, 공약사업 이행계획 발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지난달
18일 닻을 올린 민선 7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새로운경기위원회'(상임위원장 조정식)가 한달 여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했다.

인수위는 2414시 경기도청 대회의실에서 '새로운경기위원회 활동 종합보고회'를 개최하여 인수위 활동 결과 및 공약사업 이행계획 검토 결과를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전달했다.

종합보고회는 조정식 상임위원장의 개회사, 이한주 공동위원장의 종합보고서 프리젠테이션, 종합보고서 전달 및 도정슬로건 제안식에 이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도민과의 약속 실천 다짐의 말씀'으로 진행됐다.

이한주 공동위원장에 따르면, 인수위 활동 종합보고서는 인수위가 제시하는 경기도정의 비전과 목표, 분과위원회와 특별위원회, 대변인실 구성 및 활동 보고, 인수위 운영 총괄평가로 구성됐다.

또한 보고서에는 새로운 경기를 위한 5대 목표를 골자로 16대 전략, 54대 과제, 186개의 정책과제 및 432개의 실행과제가 담겨있다.

보고서에 포함된 공약 사업 이행계획은 연차별 계획부터 소요예산 산출, 재원조달 계획, 입법 계획, 기대효과 측정까지 구체적으로 수립됐다.

조정식 인수위원장은 "종합보고서는 인수위에서 정성스레 만들어 낸 씨앗"이라며 "이재명 지사가 이 씨앗을 잘 키워내 새로운 경기도라는 나무를 잘 가꾸고, 풍성한 열매를 맺어 경기도민들께 골고루 나눠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인수위원회가 새로운 경기도를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지에 대한 지도와 항로를 제시해 주셨다""이 지도를 잘 활용해서 도민들이 원하는 경기도를 향해 순항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약 천 페이지에 다다르는 방대한 분량의 인수위 종합보고서는 향후 민선 7기 경기도정의 나침반 역할을 하게 된다.

아울러 인수위원회의 정책 제안 온라인 플랫폼 '새로운경기위원회'를 통해 접수된 32,396건의 정책 제안은 민선7기 도정에 적극 반영되어 이 지사가 강조해 온 '도민이 참여하는 직접민주주의'를 실현하는 밑그림이 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