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상반기 결혼이주여성 한국어수업 수료식

시흥署, ‘OX퀴즈 도전골든벨’ 로 맞춤형 교육 전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7/23 [08:1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7/23 [08:15]
2018년 상반기 결혼이주여성 한국어수업 수료식
시흥署, ‘OX퀴즈 도전골든벨’ 로 맞춤형 교육 전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경찰서(서장 이재술) 지난20일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은이)에서 개최한 ‘2018년 상반기 결혼이주여성 한국어수업 수료식에 참석하여 맞춤형 다문화치안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올 상반기 시흥경찰서에서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실시해 왔던 범죄예방교실을 총정리하는 시간으로, 결혼이주여성들의 법질서 확립과 한국생활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해마련됐다.

특히,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OX퀴즈 도전골든벨형식의 맞춤형 교육을 전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들은 외사교통형사여청 등 다양한 분야를아우르는 문제에 대해 높은 집중력을 보이며 마지막 문제까지 치열한경쟁이 이어졌으며, 최종 문제를 맞춘 4명에게 소정의 선물을증정하였다.

필리핀 출신 한지혜씨는 한국의 생활법률상식에 대해OX퀴즈풀어보니 기억에 더 오래 남을 수 있을 것 같고 앞으로 한국생활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재술 시흥경찰서장은 최근 여성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결혼이주여성 대상 맞춤형 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안전하고 행복하게 한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