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복지시흥 디딤돌 사업의 거점기관인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민구)과 정왕4동주민센터(동장 김용식)는 5월21일(월) ‘복지시흥 디딤돌 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소셜에코(대표 왕상민)와 현판식을 진행하였다.
「복지시흥 디딤돌 사업」은 서로 돕는 마을공동체 및 협력과 상생을 위한 민관공동협력 사업으로 이번 현판식에는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관장과 정왕4동주민센터 사무장, ㈜소셜에코의 대표가 참석하였다.
이번 제1호 현판식에 참여해 준 ㈜소셜에코는 정왕4동의 오이도역사 안에 위치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으로 ‘이윤만을 추구하지 않고 사회적 가치를 지향하는 사회적경제의 제품을 판매한다.’ 는 목적을 가지고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깔끔하고 시원한 카페 공간과 다양한 품목의 물건들은 직원들의 세심함이 엿볼 수 있게 마련되어 있으며 판매의 진행으로 나온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의 실천에 이용하고 있는 시흥시의 대표적인 사회적 기업이다.
시흥시 후원으로 진행되는 「복지시흥 디딤돌」 사업은 시흥시 관내 상점, 기업체, 학원, 개인이 자율적으로 기부(물품, 서비스)에 참여하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도움 받은 이웃을 격려하고, 서로 칭찬함으로써 함께하는 나눔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사업이다.
조민구 관장은 “이번 현판식을 통해 복지시흥 디딤돌 사업의 활성화와 지역사회 내의 기부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저소득층 주민의 생활지원을 돕고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 내 협력관계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