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8년 1/4분기 불시 재난대응 훈련 실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3/28 [07:1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3/28 [07:18]
시흥시, 2018년 1/4분기 불시 재난대응 훈련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26일 시흥시 정왕동 소재 광진화학 MTV공장에서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를 주제로 재난현장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20181/4분기 불시 재난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시흥시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본부장 부시장) 7개 실무반(13개 부서)과 시흥소방서, 시흥경찰서, 시흥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시화지사, 광진화학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유해화학물질 유출을 주제로 공장 내 유출, 탱크로리 전복사고 같은 다양한 사고를 가정 후 대응방안을 모색한 훈련으로 카카오톡을 활용한 관계공무원 불시 비상소집,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 설치, 재난대응·수습 가이드라인 숙지훈련,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현장조치 행동매뉴얼에 따른 각 실무반 및 유관기관의 역할 및 조치사항 숙지훈련 순으로 진행되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으로 분기별 불시 재난대응 훈련을 통해 시 공무원의 재난대응 능력을 향상 시키고 재난관리책임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안전한 시흥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 발생 시 사고발생지역으로부터 즉시 대피하여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으로 이동하고 최대한 높은 곳으로 이동해야한다. 또한 이동하려는 방향으로 가스가 날아오는 경우 바람이 부는 방향의 직각으로 이동 후 오염물질에 노출된 옷가지들을 벗어 비닐봉지에 넣은 후 폐기하여야 한다. 실내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창문을 닫고, 외부공기가 통하는 설비(에어컨, 환풍기 등)의 작동을 중단해야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