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방법 ‘나눔’

2009년도 7기 시흥시가족봉사단 발대식

주간시흥신문 | 기사입력 2009/03/24 [15:26]
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9/03/24 [15:26]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방법 ‘나눔’
2009년도 7기 시흥시가족봉사단 발대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7기 시흥시가족봉사단 자원봉사교육 및 발대식     © 주간시흥신문
지난 14일 시흥시자원봉사센터 4층 교육실에서 ‘7기 가족봉사단 발대식’이 개최됐다. 3자녀와 함께한 우희숙씨는 “중학생인 큰 애한테 나누는 삶을 알려주기 위해’ 봉사단에 가입하게 되었다”라고 말했고 “2기 때부터 가입하고 싶었는데, 아이가 어려서 이번 기수에 등록했다”는 심우일씨는 “가족이 함께 또 다른 삶의 세계를 여행하고 싶어서’봉사단에 가입했다”라고 말했다.

센터소개 후 7기 발대를 축하해 주기 위해 참석한 선배기수 임원들의 기수활동소개와 격려가 있었고, 이어서 권미영 소장으로부터 봉사란 ‘일과 일’이 만나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것이라며 ‘자원봉사활동의 의미와 활동시 주의사항’등 가족자원봉사교육을 받았다.

가족 워크숍 시간에는 클레이점토로 ‘하트 방문걸이’를 만들며 ‘가족이름 짓기’를 하고, 금덩이네가족, 단비가족, 짱돌가족 등 모든 가족이 머리를 맞대고 가족이름 짓기에 열을 올렸다.

7기 가족봉사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매월 새로운 프로그램의 봉사활동을 체험하게 되며, 처음마음 그대로 긍정적으로 활동하게 될 7기 모습이 기대된다.

특히 자녀들이 어릴 적부터 나눔과 봉사를 실천함으로써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 윤정인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