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미세먼지 저감정책 마련을 위해 14일부터 28일까지 도민들의 창의적이고 실천 가능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아이디어 공모분야는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도정정책과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도민 실천운동 등 2개 분야이며, 미세먼지 정책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도는 접수된 아이디어 중 실현가능한 8개 아이디어를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하여 경기도 미세먼지 대책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수상자 발표는 4월 5일 개별 통지되며, 시상금은 총 100만원이다.
응모방법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미세먼지 아이디어 응모 접수 배너나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 경기도 아이디어나눔카페(cafe.naver.com/gideain) 등 온라인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우편, 이메일, 팩스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이연희 경기도 환경국장은 “미세먼지 개선을 위해서는 생활 속에서 도민들이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정책발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도는 노후경유차 미세먼지 저감 및 영세사업장 방지시설 개선 등 미세먼지 배출원에 대한 저감대책 추진과 함께 미세먼지로 인한 도민 피해를 줄이기 위해 “따복마스크 보급, 건강 취약계층 이용시설 공기청정기 보급 등 환경복지 사업도 병행하여 추진해 나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