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김재문 회장 취임

“사랑과 존중으로 살맛나는 시흥을 만들자” 밝혀

주간시흥신문 | 기사입력 2009/03/09 [23:20]
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9/03/09 [23:20]
시흥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김재문 회장 취임
“사랑과 존중으로 살맛나는 시흥을 만들자” 밝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시흥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김재문 회장    
시흥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5일 대야종합사회복지관 5층 강당에서 제7대  회장취임식 및 임원결단식을 진행했다.

제7대 회장으로 취임한 김재문 회장은 지난해에 일신상의 사유로 인해 사임한 전임회장의 잔여기간을 보궐로 선출되어 그 직을 성실히 수행해옴에 따라 회원 및 이사의 전원 추천과 찬성으로 제 7대회장으로 선출된 것이다.

김재문 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사랑과 존중으로 살맛나는 시흥을 만들어보자.”고 말하고 “앞으로 지금까지 확대성장해온 시흥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금번 취임식 및 임원결단식을 통해 내부의 결속을 더욱 다지고 책임감을 증대해  많은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 견인차의 역할로 시흥시의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자원봉사단체 협의회의 더욱 왕성한 활동을 예고했다.

시흥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자원봉사활동을 중심으로 시민의 참여를 통한 지역복지의 완성을 목표로 지난 1997년에 탄생하여 13년차에 이르는 비영리민간단체로 매화동자원봉사자협의회 등 자원봉사자를 중심으로 결성되어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하고 있는 8개동의 동협의회와 어르신자원봉사단, 적십자소래봉사회, 전국대학생자원봉사협의회, 영우회, 푸른봉사대 등 5개의 직능단체가 풀뿌리 조직으로 지역복지활동 및 시민운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2009년의 과제로는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한‘1365인 1% 나눔 운동’ 확대와 동협의회 조직의 활발한 활동과 확대를 위한 ‘살고 싶은 지역만들기’, 그리고 자원봉사단체의 정보교환 및 협력사업을 위한 ‘시민복지네트워크 구성’을 그 목표로 두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