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만드는 함줄도시농업공원

도시농부 행복만끽 가을걷이 체험한마당 개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10/18 [17:3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10/18 [17:30]
시민과 함께 만드는 함줄도시농업공원
도시농부 행복만끽 가을걷이 체험한마당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시민참여형 함줄도시농업공원에서 오는 11월 4일(토) 10시부터 시민공동체텃밭(70세대), 지난 5월 손모내기 참여가족, 일반시민(50세대)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17 도시농부 가을걷이 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체험행사는 친환경 재배로 가꾸어진 각종 농작물을 가족이 함께 수확하며 전통 농기계를 이용한 벼 수확체험 및 인절미 만들기, 볏짚을 활용한 인형 만들기, 고구마 캐기, 허브텃밭 활용한 허브소금 만들기, 즉석 벼 도정 체험하기, 어린이 농작물 보물찾기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또한 시민공동체 텃밭 사진 전시와 2017년에 시흥시 전역에서 추진했던 도시농업 활동사진도 함께 전시한다.

이번 체험행사는 어린이는 전통 방법으로 벼 수확을 해보는 것은 물론, 다양한 도시농업 체험을 하고, 어른들은 어릴 적 고향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를 통해 농업에 대한 소중함과 관심을 증대하면서, 시흥시에서 생산되는 햇토미의 우수성을 알리고 쌀 소비촉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신청접수는 시흥시에 거주하는 일반시민 50가족을 10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여 문의 및 신청은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 도시환경농업팀(031-310-6215~7)으로 전화 및 방문신청하면 된다.

함줄도시농업공원은 시흥시 도시농업 활성화와 도시민들의 생활 속 도시농업 모델을 제시하기 위하여 19,000㎡의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공동체텃밭과 100여 종의 다양한 작물과 초화류를 3무농법으로 재배하고 있으며,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소장 안욱)에서 농작물을 지도, 관리하고 있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