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한국산업단지공단’

시화복합비즈니스센터 건립 협약 체결

주간시흥신문 | 기사입력 2008/11/24 [15:19]
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8/11/24 [15:19]
‘시흥시-한국산업단지공단’
시화복합비즈니스센터 건립 협약 체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신문
총사업비 267억원, 지하1층, 지상 11층 규모 건립

시흥시 시화공단 기업들을 위한 시회비즈니스센터가 오는 2012년에 건립되어 사화공단 입주업체를 비롯한 기업인들의 경영 촉진을 위한 시설로 기대되고 있다.
 
시흥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지난 20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화복합비즈니스센터 건립 협약식을 체결함으로서 이에 대한 첫발을 내딛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명원 부시장, 박봉규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안시헌시의회의장, 이경영 경기도의회 경제투자위원회위원, 김왕규 한나라당 을 지역 당협위원장, 조시영 시흥상공회의소장 및 시의원, 경제관련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자리에서 박명원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화지역 기업인들이 기업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이용되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박봉규 이사장은 “시화복합비즈니스센터 건립이 시화공단을 활성화 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안시헌 시읜장, 김왕규 당협위원장도 시화복합비즈니스센터 건립 협약식을 축하 했으며 이경영 도의원은 “센터건립에 도예산 확보도 필요한 만큼 조기 건립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시영 시흥상공회의소장은 “시화복합비즈니스센터 건립을 위해 조정식 국회의원 등과 함께 중앙부처 관계자등을 만나 시화지역에 꼭 필요한 시설임을 강조하고 건립 지원을 요청했었다.”며 “시화복합비즈니스센터 내 공단 제품 전시장은 물론 전시회 등을 유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지 못한 것이 안타깝다.”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시화복합비즈니스센터 건립은 정왕동 1270번지 일원 4944,4㎡ 부지에 건축면적 15,840㎡로 지하1층, 지상 11층으로 총사업비 267억원을 들여 오는 2012년까지 건립될 예정으로 입주기업들의 경영?기술지원은 물론 비즈니스 촉진시설 등이 유치될 예정이다.
이다.

시화복합비즈니스센터는 1층 전시장을 비롯해 2층에는 은행 등 편의시설, 3층은 사무지원시설, 4층 회의장을 비롯해 기업지원기관 및 국책연구기관, 장비실험실, 입주기업 및 기업관련단체 등이 들어서게 되며 11층은 스포츠센터 등 여가시설로 활용하게 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