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명숙)는 시흥시청 광장에서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2008년도 김장나누기 행사는 여성단체협의회 회원과 제17사단전차대대 장병 등 270여명이 참가하여 진행됐으며 지난 19일에는 배추 2,200포기 세척과 양념준비, 절임 등을 진행하여 준비했다. 이어 20일에는 지역 불우 이웃에게 나눠줄 김장담그기를 하고 담근 김장을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등 28개 단체 및 다문화 가정 등 우리주변에 소외된 이웃을 방문하여 전달했다.
시흥시 여성단체협의회는 17개 단체 1,676명이 등록된 단체로 매년 어려운 이웃과 함께 훈훈한 겨울을 나기 위하여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시흥시 여성단체협의회에서 배추 1,000포기를 직접 경작했으며 나머지 1,200포기와 무우는 시흥시 소래경영인 협의회의 도움을 받아 진행했다.
한편 이에 앞선 지난 18일 시흥시새마을 부녀회(회장 손옥순)는 시흥시청 후문 주차장에서 지역의 불우 이웃들에게 나누워 주기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의 하나로 깍두기를 담가 지역 독거노인 결손가정 등에 전달했다. 이날 김장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각동 새마을회 회장단 및 회원들이 팔을 걷어붙이고 지역 사랑 나눔에 적극 참여하여 매우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