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정에 대한 국민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경기도가 실시하는 대국민 정책오디션 ‘제안창조오디션’이 올해 세 번째 대회에 참여할 아이디어 모집에 나선다.
제안창조오디션은 경기도가 주제를 제시하고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를 일반인과 전문가가 참여해 직접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창조오디션의 주제는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서비스 일자리 발굴’ 과 ‘도민참여 통일교육 및 통일교류 방안’ 두 가지다.
참가 대상은 제한이 없으며, 해당 주제에 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0월 22까지이며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1차 전문가, 2차 실무부서 심사 및 온라인 사전평가를 거쳐 12월 초에 개최되는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우열을 가리게 된다.
선정된 우수 제안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총 상금 2,600만 원이 지급되며 우수 제안은 내년 경기도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월 ‘노숙인 자립지원 방안’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1회 제안창조오디션에서는 총 5건의 아이디어가 채택됐다. 이 가운데 노숙인 정책 관련 홍보만화 보급 등 2건의 아이디어는 현재 실행 중이며, 여성 임시보호 두드림 센터 등 나머지 3건은 내년부터 추진 할 계획이다. 2회 제안창조오디션은 시군 제안 공모사업으로 오는 9월 28일 오디션을 앞두고 있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전략담당관은 “제안창조오디션은 전문가 심사와 더불어 국민 참여 심사를 병행함으로써 도민과 함께 정책을 만들어 가는 소통의 장”이라며 “국민들의 창의적인 제안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