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수자원본부, 31개 시․군 대상 밀폐공간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4/13 [07:0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4/13 [07:09]
도 수자원본부, 31개 시․군 대상 밀폐공간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해 상·하수도 내 밀폐공간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경기도가수자원본부가 대책 마련에 나섰다.

도 수자원본부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오는 19일까지 ·하수도시설 밀폐공간 안전사고 예방 시·군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내 31개 시·군 상·하수도 담당 공무원과 시설 위탁운영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대상자들은 수원시, 고양시, 포천시, 광주시, 의왕시 등 5개 권역별로 모여 밀폐공간 사고예방수칙과 긴급상황 시 대처요령 등을 집중 교육 받게 된다.

세부적으로는 밀폐공간의 정의, 작업시 조치사항 등 산업안전보건기준에 관한 규칙밀페공간 보건작업 프로그램 시행방법 질식재해 발생 현황 및 특징 질식재해 예방수칙 및 개인 보호구 사용방법 등을 교육 받는다.

지난 12일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수원, 화성, 용인 등 경기남부권역 교육이 진행됐으며, 오는 14일에 고양, 부천, 포천, 의정부, 성남, 광주 등 경기 서부·북부·동부권역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 교육은 19일 의왕시청에서 의왕, 안양, 광명 등 경기중부권역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연제찬 경기도수자원본부장은 밀폐공간에서 작업하는 근로자에게 안전매뉴얼과 개인보호구 사용방법 등 사고예방수칙을 철저하게 교육할 방침이라며 이번 예방 교육을 통해 올해 발생할지 모를 상·하수도 밀폐공간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