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경기 게임 아카데미 2기’ 수강생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경기 게임 아카데미는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경험한 적이 있는 예비 창업자에게 6개월 간 실제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토록 해 창업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도와 콘텐츠진흥원은 아카데미 기간 동안 ‘1:1 프로젝트 멘토링’을 실시하고 ‘개발지원금’과 ‘후속지원’ 등 수료생에게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1:1 프로젝트 멘토링을 통해 수강생은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등 게임 개발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메이저 게임 기업의 전·현직 실무자로 구성된 강사진으로부터 UI, 이펙트, 애니메이션 등 세부 그래픽 기술을 전수 받는다.
또한 사업자 등록부터 회계‧세무, 인사‧노무, 법률, 보도자료 작성 등 게임 회사 창업 후 회사를 이끌어 가는데 필요한 실무 관련 교육과 QA, 퍼블리싱, 마케팅 등 게임 서비스 관련 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게임개발을 시작할 수 있는 프로젝트 지원금 300만 원과 개인개발 지원금 50만 원이 지원된다. 1인 팀의 경우 총 350만 원, 3인 팀의 경우 450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심사를 거쳐 마케팅, 번역, 퍼블리싱 등 상용화 지원과 경기글로벌게임센터(G-NEXT센터) 내 공동개발공간 지원, G-스타, 플레이엑스포 전시회 부스 제공 등 후속지원의 혜택도 이어진다.
모집 인원은 20명 내외로, 5인 이내 프로젝트 팀으로 지원할 경우 우대한다. 참가비는 1인당 60만 원이다.
선정은 1차 서류면접과 2차 PT면접으로 진행된다. 서류면접 시 포트폴리오를 제출할 경우 우대한다. 지원서 등 관련서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3월 중 최종 선정자가 발표되면 4월부터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본격적인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 아카데미 2기 수강생 모집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 콘텐츠산업과(031-8008-4627), 경기콘텐츠진흥원 G-NEXT팀(031-776-478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17일 오후 7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기가홀에서 경기 게임 아카데미 2기 모집과 관련된 사업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해 10월부터 시작된 경기 게임아카데미 1기를 통해 지금까지 9개사가 창업했으며, 2개의 게임이 출시됐다. 또한 1개 게임은 올해 1월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출시를 앞두고 있고 1기 교육이 종료되는 3월까지 3개의 프로젝트가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