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왕호수공원 조성사업 승인 돼

수변공원조성 시민 휴양공원으로 기대

주간시흥신문 | 기사입력 2008/07/26 [15:16]
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8/07/26 [15:16]
물왕호수공원 조성사업 승인 돼
수변공원조성 시민 휴양공원으로 기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신문
 
시흥시민과 인근 수도권 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 공간 및 휴양, 생태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물왕호수공원 조성사업 계획이 지난 18일 승인됨에 따라 물왕저수지 수변공원사업추진이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는 주변환경과 어우러지고 훼손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공원조성이 이루어지도록 주문하며 도시관리계획결정(안)을 승인했다
그간 시흥시는 공원조성사업이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주민, 환경단체, 인근 상인회 등과 적극적인 대화 노력과 함께 대상지가 개발제한구역 내에 위치함에 따라 국토해양부에서 심의하는 개발제한구역 관리계획 승인을 신청한 결과 지난 4월24일 고시된 수도권개발제한구역 관리계획승인을 받게 됐다.

시흥시가 이번 개발제한구역 관리계획의 승인을 이끌어냄에 따라 물왕호수공원 조성을 위한 행정절차 토대를 마련했으며 8월중 환경영향평가 협의를 완료하고 올해 안으로 공원조성계획 승인을 마치고 내년부터 본격 사업추진을 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흥시는 물왕호수공원이 자연과 인간이 어우러지는 친자연형 공원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하고 시민휴게 공간을 비롯해 바닥 분수, 자전거 도로 등과 자연체험시설, 문화체험시설을 갖출 계획이며 연꽂단지, 폐염전, 월곶, 옥구공원, 오이도를 잇는 관광벨트로 형성하게 될 계획으로 추진되어 시민들의 휴양공간으로 이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