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시흥시장배 경기도 3쿠션 대회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시흥실내체육관 및 탑클레스 등 지역 곳곳에 있는 당구클럽에서 펼쳐져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당구연맹이 주최하고 시흥시 당구연맹(회장 김종근)이 주관하여 진행됐으며 시흥시 및 시흥시체육회, 프롬테이블, 빌킹코리아, ㈜한밭 등이 후원했고 빌리어즈TV가 주관 방송으로 참여하여 방송 녹화를 진행됐다.
첫날인 9일에는 일반부 남자예선 및 8강 대회와 여성 예선 및 8강 대회를 치르고 10일에는 동호인부 그룹별 예선경기와 초청선수 이벤트 복식경기가 방속 녹화 속에 펼쳐졌으며 11일에는 동호인 그룹별 본선과 학생부 에선 및 본선 경기, 방속 녹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남자부결승, 여자부 결승, 동호인부 결승경기가 이어져 많은 당구 동호인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대회결과 남자 선수부 1위에는 부천당구연맹 조방연선수가 차지했으며 여자 선수부에서는
성남당구연맹 임정숙선수가 1위를 동호인부에서는 대전캐롬연합회 정재권 선수가 1위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3쿠션 고등부 1위는 매탄고등학교 조명우 선수가 차지했으며 쿠션 초중등부는 상촌중학교 정병진 선수가 1위를 차지했으며 시흥시 중학교 당구팀 창단으로 관심을 모았던 송운중학교의 용현지 선수는 2위를 김기남 선수는 공동 3위를 차지하면서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나타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시흥당구연맹 김종근 회장은 “시흥지역에서 많은 대회를 개최하여 시흥시 엘리트당구의 저변 확대는 물론 선수 육성과 당구발전을 위해 기여하겠다.”라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