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문화체육사업본부에서는 지난 27일 체육시설(국민체육센터, 장곡체육센터, 시흥시체육관, 여성비전센터, 청소년수련관 등) 이용고객 및 가족들을 위한 고객감사 이벤트로 “무더위 탈출, 시원한 래프팅” 체험을 진행하였다.이번 래프팅 행사는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참가신청을 통해 80여명의 참가자를 모집, 강원도 철원군 한탄강에서 래프팅을 체험하고 인근의 백마고지 전시관을 방문하는 역사문화 탐방으로 진행됐다.
자연에서 즐기는 래프팅 체험활동을 통하여 이용고객 간 친밀한 유대관계를 만들고 건강한 신체를 단련하고 마음을 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역사문화 탐방을 통해 부모님과 함께 참가한 아이들에게는 교육의 장이 됐다.
래프팅 체험활동에 처음 참가했다는 A씨는“래프팅이 이렇게 재밌고 스릴 있는지 진작 경험 못한 것이 아쉽다. 자주 이런 체험 행사를 개최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 B씨는 “올해 세번째 참석하였는데 공단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식사도 못하시면서 참가자들 안전과 먹는 것 하나하나 챙겨주시는 것이 정말 감동이었다. 더군다나 일정에도 없던 백마고지전시관에 둘러 지역문화를 볼 수 있어서 너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행사를 주관한 문화체육본부(본부장 김세현) 관계자는“고객님들이 즐거워하시고 얼굴에서 행복이 느껴질 때 많은 보람을 느낀다, 보다 다양하고 질 좋은 행사를 준비하여 이용고객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