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수련관 헬스장에서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연계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하고 알찬 자유학기 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상의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첫 기획 프로그램은 은행중학교 1학년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전문 헬스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공단에서는 학교 생활에 무리가 없도록 개인별 운동법, 기초운동법 및 헬스장 이용요령, 안전교육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프로그램을 알차게 구성하였으며, 2016년 8월 16일부터 12월 27일까지 4개월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꿈과 끼를 찾으며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별 적성과 미래에 대한 탐색, 고민, 설계 등 자기성찰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된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참여 학생들이 정신적, 육체적으로 행복함을 느끼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천석만 이사장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 으로 시흥시 청소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전문적인 특성화 및 안전교육 프로그램 기획 등 다양한 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시흥시민의 건강과 여가복지를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