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은 지역 내 청소년 27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0일부터 27일까지 2016 하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실시했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거모복지관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사업들과 복지관에 대한 이해를 위한 교육과 장애이해교육 및 협동심과 사회성, 자존감 향상을 위한 자아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여름방학을 뜻 깊고 보람 있게 보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하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2회기로 나뉘어 총 25명의 학생들이 과정을 수료했다.
1회기를 수료한 학생 양금선(가명, 15세) 양은, “마을지도를 만들고 거리 청소를 하고나니 쓰레기를 막 버리고 치우지 않으면 보기에도 안 좋고 치우는 사람들이 많이 힘들다는 걸 알게 됐어요. 앞으로 쓰레기를 길거리에 버리지 않고 분리수거도 잘 해야겠어요.”라고 소감과 앞으로의 다짐을 밝혔다.
거모복지관은 청소년들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인식 강화와 테마별 다양한 체험과 봉사활동을 통한 바람직한 인격 및 사회성 형성을 위해 매년 동계와 하계로 나누어 방학기간 중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실시하고 있으며, 내년 1월 청소년들의 겨울방학과 함께 동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