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김윤식 시장)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흥 명사초청 강연’을 상·하반기 7월과 10월로 나누어 총 4회 진행한다고 밝혔다.
7월에는 ‘우리의 미래, 교육에 달려있다’를 주제로 각각 11일 1강 이수광(전 이우학교교장), 18일 2강 곽노현(전 서울시교육감)의 강연이 열린다.
상반기 토크콘서트의 세부 사항은 각각 1강이 7월 11일 오전 10시부터 평생학습센터에서 인공지능시대의 부모역할 ‘무(舞)관심이 답이다’를 주제로, 2강이 7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인공지능시대의 우리교육 ‘가르치는 교육에서 함께 배우는 교육으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번 시흥 명사초청 강연은 소래권과 정왕권으로 지역을 나눠 정기 강연(상·하반기)로 진행하며, 강연별로 대상과 콘셉트를 달리했다. 또, 강연방식은 강연자의 주제 강연 후 사회자와 강연자가 묻고 답하는 소통이 자유로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10월 하반기 강연은 삶의 정신적 풍요를 추구하는 ‘인문학 힐링’ 강연으로 시민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행복을 증진시킬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본 강연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e-백천학해(http://eduinfo.siheung)’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시흥시 평생학습과(031-310-2512)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