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김윤식) 경제정책과는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고 청년 대상 새로운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년창업교육 ‘청년창업사관학교 in 시흥’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년창업사관학교 in 시흥’은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 프로세스를 도입, 아이템 구상 및 분석·시장조사·고객 분석·사업 계획 수립 등 창업을 위한 실무 교육을 실시하여 청년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일반적인 창업 교육 이외에도 시흥시만의 특색 있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석현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청년 창업 교육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창업·창직의 가능성을 제시해 청년들이 배우고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청년창업사관학교 in 시흥’은 7월 4일(월)부터 6주간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종료 후에도 정기적인 전문가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실제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청년은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 모집 공고를 참조하거나 경제정책과 일자리정책팀(☎031-310-6242)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