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시흥캠퍼스 확정에 기대를

시흥의 미래 가치 상승의 기회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6/10 [13:4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6/10 [13:48]
서울대 시흥캠퍼스 확정에 기대를
시흥의 미래 가치 상승의 기회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오랜 기간 동안 공전되면서 시흥시민들의 걱정과 우려 속에 정치권의 주요 쟁점 사항으로 계속됐던 서울대 시흥캠퍼스 추진이 서울대 이사회의 안결 의결로 사실상 추진이 확정됐다.


먼저 많은 시민들의 불안감이 해소된다는 차원에서 크게 반겨야 할 사안이다.


또한 서울대 시흥캠퍼스 추진이 배곧신도시 개발에 기폭제 역할을 하며 각종 토지 및 아파트 분양에 핵심 축으로 인식 시키며 배곧신도시의 개발에 성공을 이뤄내며 토지분양과 아파트 단지 분양이 순조롭게 진행됐으며 이로 인한 시흥시의 부채 상환이라는 큰 결과도 얻어 냈다.


그러나 서울대의 추진이 공전되면서 사기분양 등을 운운하며 시흥시와 행정무능은 물론 정치권의 정치력 부족 등이 거론되면서 배곧신도시에 아파트 매입 입주했던 주민들은 물론 투자했던 투자자들도 불안감을 떨치지 못하고 추진결과에 촉각을 곤두세웠다.


일부 시민과 정치인들은 시흥시의 행정 무능으로까지 몰며 여론을 이끌어와 불안함을 안고 수년을 기다려왔으며 서울대의 명확하지 못한 행보를 비난하는 여론도 적지 않았다.


이번 서울대의 결정은 서울대도 충분한 이해관계를 분석한 결정이겠으나 시흥시로서도 매우 다행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시흥시와 이를 위해 앞에서 우직하게 끌어왔던 김윤식 시장으로서는 매우 큰 걸림돌이 치워진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나 앞으로의 실시협약 및 추가적인 추진 결정 사항들에 대한 집중이 매우 중요하다 하겠다.


가장먼저 시흥시의 실익에 대한 충분한 분석이며 서울대를 통한 시흥시의 교육적, 경제적 가치를 더욱 높이는 일이다.


서울대에 시흥시가 서울대 유치에 급급한 나머지 지나치게 끌려 다니며 너무나 많은 것을 제공했다는 여론을 불식시키고 향후 세부적인 협약이 시흥시의 실리를 위해 충분히 검토되고 시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또한 배곧신도시의 중심축으로 자리할 서울대 시흥캠퍼스 추진이 장기적인 도시설계에도 문제 되지 않고 도시브랜드를 높일 수 있는 세심한 검토와 결정도 중요한 일중 하나이다.


한편 시의원을 비롯한 지역정치권에서는 서울대 시흥캠퍼스 추진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냉정한 견제의 시각으로 지켜보고 추진에 걸림돌은 없는지 검토하며 성공적인 결과를 얻어 낼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해 시흥시의 가치가 더욱 상승되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집중적인 관심이 요구된다.
이를 통해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미래 시흥에 품격을 높여가는 계기가 되어 시민들의 지역사랑과 더불어 시흥시민으로서의 자부심이 키워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칼럼/사설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