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게 듣는다! 기업체 현장기동반 운영

시•유관기관 등 협력하여 적극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관심 가질것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5/30 [13:0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5/30 [13:09]
기업에게 듣는다! 기업체 현장기동반 운영
시•유관기관 등 협력하여 적극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관심 가질것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 526일 김윤식 시흥시장을 비롯한 공무원과 유관기관 등 시흥시 기업체 현장기동반은 시흥스마트허브 내 업체인 선진이노텍과 고려원인삼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현장기동반에서는 중소기업진흥공단(서부지부), 한국산업단지공단(시화지사),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서부지소), 경기신용보증재단(시화지점), 재단법인 시흥산업진흥원 총 5개 기관이 참여하여 2016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설명하고, 기업대표로부터 기업 설명과 애로사항을 청취해 그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하여 논의했다.

 

▲     © 주간시흥

 

비닐쇼핑백 제조업체인 선진이노텍은 좌회전 대기차로 협소에 따른 교통 정체, 품질 기술자문 및 인증 취득의 어려움, 직원 대상 마인드고취 교육 등 직원 사기진작을 위한 교육 추진비용 부담에 대한 애로사항 등을, 홍삼 제조업체인 고려원인삼은 비보호 좌회전 교통사고 위험, 신규 인력채용 고충, 신제품 개발비용 부담, 까다로운 인허가 및 규제로 인한 중국 진출의 어려움 등 기업 운영 전반에 대한 애로사항 해소를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김윤식 시장은 시와 유관기관 등이 협력하여 적극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 “이러한 지원이 밑바탕이 되어 기업의 성장과 고용 창출로 이어질 때 시흥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시흥시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기업하기 좋은 시흥시 조성을 하고자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 및 해결하는 기업체 현장기동반을 매달 운영하고 있다. 방문을 희망하는 업체는 시흥시청 홈페이지(인터넷), 기업애로처리시스템(http://siheung.giupsos.co.kr) 및 경제활성화전략본부 기업지원과 기업SOS(접수031-310-6234)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