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1회 지방자치 대상 “특별상” 수상

대한민국의 미래 100년, 시흥에서 희망을 만나다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10/27 [15:3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10/27 [15:34]
시흥시, 제1회 지방자치 대상 “특별상” 수상
대한민국의 미래 100년, 시흥에서 희망을 만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장(김윤식)은 10월 26일 전남 여수시에서 “지방을 바꾸어 나라를 바꾸자!”라는 주제로 열린,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조충훈 순천시장) 주관 민선6기 제2차년도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총회에서 제1회 지방자치 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방자치 20년을 맞아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문화 진흥에 헌신 기여한 시장‧군수‧구청장 130여명 및 언론인, 문화예술인 등 각계의 노고를 위로하고 지방자치의 외연을 확대하기 위해 「제1회 지방자치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     © 주간시흥


이에 시흥시장(김윤식)은 2009년 취임 이후 지방분권 강화를 위해 분권포럼, 분권아카데미 등을 통해 자치권 회복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고 지방분권개헌 국민행동을 구성해 공동의장으로 활동하면서 지방자치와 분권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등 전국 지자체의 연대를 통한 사회적 공감 확산 추진을 통해 완전한 지방자치와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한 점을 인정받아 “지방자치 특별상”을 첫 번째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수상소감에서 김윤식 시흥시장은 “ 자치와 분권은 시대정신이며 지방자치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참된 주민자치의 토대를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