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시흥지사, ‘2025 뉴 비전’ 선포

지속 가능한 새로운 10년을 위해 앞장설 것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9/16 [12:3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9/16 [12:34]
국민건강보험공단 시흥지사, ‘2025 뉴 비전’ 선포
지속 가능한 새로운 10년을 위해 앞장설 것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지사(지사장 정재규)에 따르면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9월 1일 지속가능한 건강보장의 새로운 10년을 위한 공단의 미래상인 ‘평생건강, 국민행복, 글로벌 건강보장 리더’라는 새로운 ‘비전’ 및 ‘미래전략’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현재 건강보험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저출산·고령화로 지속가능성의 위기, 건강수명 향상을 위한 예방․증진 확대, 보장성 강화와 연계한 안정적 재원관리, 현행 보건의료 공급․전달체계와 지불제도의 불균형 해소 등 여러 가지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당면 과제를 해결하고,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서 지속가능한 건강보장을 위한 10년의 미래설계를 하게 됐다.

보장성 강화를 위해 공단은 정부의 ’14~’18년 중장기 보장성 강화 계획과 함께, 적정 보험료 수준에 대한 사회적 합의 도출, 장기적인 재원 다원화, 정부지원 확충 등의 노력을 강화하고, 보장성을 높이는 데 가장 큰 장애요인인 비급여 확대에 대해서는 ‘고액 비급여의 적극적 해소와 증가 억제를 위한 관리체계’를 병행하기로 했다.

시흥지사는 공단의 새로운 미래상인 ▲지속 가능하고 의료비 걱정 없는 건강보험 구현 ▲전 국민 맞춤형 건강관리 ▲노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품격 높은 장기요양보험 ▲보험자 기능정립으로 글로벌 표준이 되는 제도 운영 ▲자율과 혁신으로 생동감과 자긍심 넘치는 공단 실현 등 2025 미래전략의 5대 전략목표 실천에 건강보험 시흥지사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