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아파트에 LED 조명형 건물번호판 설치 추진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7/10 [12:2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7/10 [12:22]
시흥시, 아파트에 LED 조명형 건물번호판 설치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가 올 1월부터 정부의 자율형 건물번호판의 확대 방침에 따라 도시미관 증진 및 시인성 확보를 위해 금년부터 입주하는 공동주택(아파트)을 대상으로 LED 조명형 건물번호판 설치를 추진한다.

그동안 전국적으로 획일화된 색상과 규격을 사용하는 표준형 건물번호판을 설치함으로써 건물의 디자인과 어울리지 않고, 건물 규모에 비해 크기가 작아 식별이 곤란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LED 조명형 건물번호판은 아파트 시공회사의 브랜드 특성 및 아파트 규모 등을 반영한 다양한 디자인으로 아파트 문주에 설치함으로써 도로명주소 정착은 물론 아파트 미관 향상으로 아파트 가치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현재 이달 중 입주 예정인 배곧신도시 B7블록(배곧3로 27-7, SK뷰 아파트), B8블록(배곧3로 27-8, 호반 베르디움1차 아파트)에 LED 조명형 건물번호판 설치를 완료하였으며, 시흥목감 공공주택지구 A6블록(목감둘레로 229-10, LH 퍼스트리움 아파트)도 LED 조명형 건물번호판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LED 조명형 건물번호판을 설치함에 따라 야간에도 건물번호판의 시인성이 높아지고, 도로명주소 홍보 및 도시미관 증진 효과도 뛰어나 앞으로도 아파트 이외에 대형건물 등에 LED 조명형 건물번호판 설치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