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소리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4/12/22 [21:4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4/12/22 [21:48]
시민의 소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김ㅇㅇ : 스쿨존 개선 시급합니다

추운날씨에 고생하시는 시흥시 공무원들께 감사드립니다. 은계초등학교 학부모회는 아이들이 안전한 학교를 위하여 스쿨존 재정비를 촉구하는 바입니다. 바로 엊그제 어린이 사고는 아니지만 아이들의 등·하교 길을 안내해 주시는 할아버지도 스쿨존에서 교통사고를 당하셔서 입원치료중입니다. 이렇게 계속적인 사고발생이 빈번한 것은 스쿨존이 안전하지 못하다는 판단아래 몇가지 개선사항을 제안했지만 바뀐 것은 없습니다. 계속해서 거절하지 마시고 적극적인 조치 부탁드립니다. 과잉보호인지 현장점검 나오셔서 저희 학부모회가 납득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해 주시길 바랍니다. 현장점검시 함께 동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박ㅇㅇ :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지혜관 도서관 열람시간 늘려 주세요

주말에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공부하고 책을 읽는 것을 즐기는 고등학생입니다. 집이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가까워 주말 오전10시부터 끝나는 오후6시까지 학습타운에서 공부합니다. 하지만 주말이 아닌 평일에도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공부를 하고 싶지만 문 닫는 시간이 평일 오후7시, 주말 오후6시 이기 때문에 공부를 한다고 해도 학교가 멀리 위치한 저로서는 1시간 또는 그 이하의 시간밖에 공부를 하지 못합니다. 그 시간이면 공부를 제대로 시작하기 전에 집에 가야 합니다. 위 사연 때문에 폐관시간을 10시 정도로 맞춰주셨으면 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 찾아오시길 바랍니다.
 
▶ 이ㅇㅇ : 시흥시청부근 횡단보도 주정차 단속

시흥시청주변 횡단보도 주정차단속에 있어 형평성과 공정성에 맞지않는 단속으로 인한 민원입니다. 횡단보도 주정차단속을 하는 취지는 보행자를 보호하는 것이 우선인데도 불구하고 차량보호를 우선시하는 단속은 어느 나라법인지요. 또한 휭단보도 단속을 하려면 동등하게 해야 하는데 O 모 식당 옆 횡단보도는 단속하고 O 모 식당 옆 및 시청 후문 신협구간 초입 횡단보도는 단속안하는 것은 어떤 이유인지요. 형평성과 공정성이 상실된 공무집행은 시흥시를 낙후도시로 전락시키는 원인 중 하나일 것입니다. 관련부서 및 상위부서에서는 상기내용 진위를 파악하여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흥시청 뒤쪽 공원앞길에 대형버스 화물차 등이 주차되어 미관상 좋지 않습니다. 이 또한 단속 바랍니다.
 
▶ 오ㅇㅇ : 눈도 안 오는데 웬 염화칼슘인지

15일. 오후 7시30분경 퇴근길에 오이도 중앙로에서 제설차를 만났는데 뒤에서 염화칼슘을 뿌리더군요. 맞은편 차에다 뿌리는데 제차에도 많이 튀더라고요. 눈 올때는 보이지도 않더니 비오는 날 염화칼슘이라니.....
자동차 도장면이나 하부에는 안 좋은 건데 하물며 맞은편 차에다 뿌리다니, 비가 와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담당자님이 잘 알아서 처리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 정ㅇㅇ : 39번 버스 연장을 부탁드립니다

시장님께 글 올립니다. 매화동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39번국도 우회도로가 개통되어 차량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연성지구나 장곡동, 시흥시청 방문시 길이 좋아져 만족해 하는 반면 대중교통 이용시에는 빙빙 차가 돌아 일보러 다니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39번 버스를 매화동에서 시청쪽에서 장곡동까지 만이라도 연장 운행하여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시장님!
매화동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