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관장 이덕희)에서는 2014년 시흥시 관내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창의적 체험활동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013년 창의적 체험활동 참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좀 더 현실적이고 필요한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한다고 전했다. 또한 강사 공개 모집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피부미용, 바리스타, 네일아트, 영화제작, 다큐멘터리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함으로써 청소년들의 흥미와 진로를 함께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 한다.
학교 교육과정에 해당되는 창의적 체험활동은 수련관과 지역의 학교가 연계하는 사업으로 2013년에는 총 8학교 2,869 명이 23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장소를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 학교로 확대하여 ‘찾아가는 창의적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청소년 수련관 관계자는 “찾아가는 창의적 체험활동은 은행, 신천권 외 수련관으로 이동이 어려운 지역 학교를 지원하고자 계획하였으며, 작년에는 6개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 체험활동 접수기간은 지난 3일 시작하여 충원 시까지 진행되며 수련관 창의적 체험활동 담당자와 사전협의 후 공문을 통하여 신청서를 접수하게 되며, 모든 창의적 체험활동 참가 학교는 수련관과 업무협약을 필수로 진행되어야 한다.
자세한사항은 수련관 홈페이지( http://shyc.shsi.or.kr)를 참조하면 된다.
/ 문의 : 031)310-7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