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4년 2월 6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조용중입니다.
충청권과 남부지방 및 제주도에는 오전까지 비나 눈이 내리다가 점차 그치겠고 저녁 한때 강원영서중·남부에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밤사이 기온이 낮아져 내린 비나 눈이 언 곳이 많은데요.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기온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2도, 대전 0도, 춘천 영하 4도,부산 영상 2도로 어제 아침기온보다 3~9도가량 떨어져 낮겠구요. 낮 기온은 서울, 춘천, 대전 5도, 부산 9도가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 날씨 자료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레이더 영상을 보시면, 어제부터 내리던 비와 눈은 수도권과 강원도는 거의 그치고 충청도와 남부지방에 비나 눈이 내리고 있구요. 현재 기온 분포를 보면, 수도권과 강원도 그리고 충북북부 및 경북북부를 중심으로 기온이 영하권에 들고 있어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습니다.
기압계의 경우, 남부지방에 위치한 저기압이 점차 약화되고 있어서 아침에서 오전 사이 대부분 비나 눈은 그치겠지만, 저녁 한때 강원영서중.남부에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구요. 강수가 그친 후 일부 지역에 빗방울이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시간대별 강수예보를 살펴보면, 충남권내륙은 아침까지 비나 눈이 내리겠구요. 충북과 남부내륙 및 제주도는 오전까지 강수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 저녁 한때 강원영서중·남부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수가 그친 오후에도 충남권과 남부내륙에 빗방울이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구요. 수도권과 경상권내륙은 오후부터 밤사이, 강원영서와 충북북부는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 빗방울이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적설의 경우 제주도산지는 1~3cm, 그 밖의 지역은 1cm 내외가 되겠구요. 예상 강수량은 5mm 미만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상 전망입니다.
현재 풍랑특보는 서해를 제외한 대부분 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오늘 바다의 물결은 2~4m로 매우 높게 일겠고 더욱이 동해안과 경남권남해안 및 제주도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