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관계자 연수 개최

주간시흥신문 | 기사입력 2007/12/10 [00:00]
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7/12/10 [00:00]
평생학습관계자 연수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평생학습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평생학습도시 시흥”에 대한 미래를 그려보는 평생학습관계자 연수가 지난 5일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연수는 평생학습도시 선정 1주년을 되돌아보고 향후 시흥시 평생학습 사업 추진에 있어 평생학습관계기관의 유기적이고 협력적인 참여를 도출해 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평생학습에 대한 관계자들의 생각을 나누고, 평생학습분과와 학교평생교육분과로 나누어 분과별 담당자의 역할과 사명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가자 전원이 참여해 평생학습도시 시흥의 뉴 패러다임을 만드는 비전 시나리오를 작성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한 관계자는 “기존의 강의식 연수 형식에서 탈피해 참가자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미래 비전 시나리오를 직접 만들어 가는 과정이 무척 참신하였다.”라고 평가하고 “학교평생교육 담당자와 평생학습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생각을 나눔으로써 상호 이해의 범위를 넓히는 뜻 깊은 자리였으며 향후 지속적인 만남의 장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도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추진 주체인 평생학습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중요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공통의 비전을 수립해 나아갈 수 있는 이번 연수와 같은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_132523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