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건강도시 전문성 강화 위한 컨설팅 및 위촉식

시흥시, 모든 정책에 건강 담기 주력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3/09 [14:18]
함미해 기사입력  2023/03/09 [14:18]
시흥시, 건강도시 전문성 강화 위한 컨설팅 및 위촉식
시흥시, 모든 정책에 건강 담기 주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건강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시흥시가 모든 정책에 건강 담기(Health for All Policies)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는 건강도시 중점·핵심과제 전문가 컨설팅 및 건강도시 분야별 MP(Master Planner) 위촉식을 지난 8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개최했다.

 

앞서 지난 2월 시흥시 전 부서와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건강도시 중점·핵심과제를 접수한 결과, 24개 부서(18개 부서, 6개 행정복지센터)38개 과제가 제출됐다.

 

이날 건강도시 MP는 모든 정책에 건강을 담고 주민의 건강정책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건강도시 중점 및 핵심과제 컨설팅을 진행했다. 참여 부서에서는 컨설팅 결과를 반영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 도시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컨설팅 이후에는 분야별 정책 자문 및 건강도시 사업 전략 수립을 위한 건강도시 MP(Master Planner) 위촉식을 개최했다.

  © 주간시흥

이번에 위촉된 건강도시 MP는 환경, 도시계획, 안전, 보건, 교통 5개 분야로 구성돼 분야별로 환경분야_변병설 인하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도시계획분야_김은정 계명대학교 도시학부 교수 안전분야_박남수 협성대학교 보건관리학과 교수 보건분야_고광욱 고신의학대학교 예방의학교실 교수 교통분야_지우석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위촉했다.

 

MP는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흥시 건강도시 중장기 전략, 특화사업 발굴, 중앙정부 지원 유도 등 시흥시가 선도적 건강도시로 나아가는 발판 구축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시흥시보건소 담당자는 지역의 건강 문제를 다양한 부서와의 협력과 분야별 전문가 MP들과의 유기적인 협력활동을 통해 건강도시 정책의 전문성을 강화시키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