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8회 시흥책문화축제 개최

오는 10월 1일부터 ABC행복학습타운에서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9/26 [10:33]
박영규 기사입력  2022/09/26 [10:33]
시흥시, 제8회 시흥책문화축제 개최
오는 10월 1일부터 ABC행복학습타운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시흥시(시장 임병택)101일부터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제8회 시흥책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행사로 진행하는 이번 책문화축제는 독서문화 확산과 책 읽는 인문도시시흥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시흥시 전역에 있는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초ㆍ중ㆍ고ㆍ대학 도서관과 동네서점까지 지역의 독서생태계가 연계돼 운영될 예정이다.

 

단풍이 물들어가는 소래산 아래에 위치한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열리는 이번 책문화축제에는 <7년의 밤>, <28>의 정유정 작가와 영국 최고 권위 문학상인 부커상 인터내셔널부문 후보에 오른 박상영 작가와의 북토크가 예정되어 있어 시민들의 문학적 감성을 채워줄 예정이다. 작가와의 북토크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한 시민이 참여할 수 있다.

 

북토크가 열리는 갤러리에서는 시흥시 중앙도서관 개관 20주년과 시흥 북스타트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다시 펼쳐보는 시흥시 도서관주제전시가 열린다. 시흥시민이 사랑한 책과 작가에 대한 소개와 북스타트 10년사가 담길 예정이다.

 

어울림소극장에서는 시흥엄마배우의 1인극 공연과 그림책 <도서관에 간 사자>를 원작으로 한 가족뮤지컬도서관에 간 사자가 운영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시흥어린이 독서골든벨을 통해 어린이들의 독서흥미도 일깨울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전래동화와 시집을 내 목소리로 녹음해 나만의 오디오북을 만드는 가족 낭독극 체험가을날 책과 피크닉을 결합시킨 북크닉사람책 열람 행사가 계획돼 있으며, 다양한 도서관의 독서체험 부스가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8회 시흥책문화축제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작가와의 북토크, 어린이 문화공연 등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신청이 필요하다. 책문화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iheu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중앙도서관 자료봉사팀(031-310-5222)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