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민 여러분! 희망찬 임진(壬辰)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행운과 만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하오며 새해인사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 지역에서는 단 한 건의 대형화재 없이 무사히 한 해를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지역주민 여러분의 성숙한 생활안전의식 향상과 더불어 우리 소방가족 모두가 합심 단결하여 적극적인 예방행정을 펼쳐 얻은 값진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올 한 해도 우리서 전 직원은 혼연일체가 되어 지역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생활전반에 있어서 소방안전을 보장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소방서에서는 생활주변의 불안전한 요소를 제거하는 등 보다 혁신적이고, 한 발 먼저 앞서 나가는 예방소방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또한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가정에서부터 소방안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시흥 시민 여러분! 이처럼 안전하고 편안한 시흥지역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대형화재를 예방하는 일입니다. 시흥시에 있는 국가산업단지인 시화공단, 불특정 다수인이 상시 출입하는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화재 및 재해와 재난예방을 위한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철저한 소방안전 대책을 수립 시행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현장대응능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우리 소방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토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현장대응 매뉴얼을 재정립하고 지역의 여건에 맞는 진압기술을 끊임없이 연마하여 화재나 각종 재난에 대한 대응능력을 키워 나가겠습니다.
우리소방은 새해에도 여러분의 안전을 책임진다는 숭고한 사명감을 갖고 시민 여러분의 생활현장에 늘 함께 할 것을 다짐 드리며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따뜻한 사랑과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애정과 사랑으로 격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신년을 맞이하여 “주간시흥”의 무궁한 발전과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