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물왕예술제 “우리함께 시작(start together).”개최

시흥예총, 6월 17일부터 비둘기공원 일원에서 펼쳐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6/01 [00:42]
박영규 기사입력  2022/06/01 [00:42]
제29회 물왕예술제 “우리함께 시작(start together).”개최
시흥예총, 6월 17일부터 비둘기공원 일원에서 펼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시흥지회(이하: 시흥예총, 회장: 최찬희)에서는이라는 주제로제29회 물왕예술제를 개최한다. 

위드코로나를 맞이하여 전면 대면으로 개최하는 제29회 물왕예술제는 공연예술 부문로 6월17일(금)청년예술가 공연(기획/예술감독: 김혜진)을 시작으로 18일(토) 개막식과 개막공연(기획/예술감독: 이재환), 19일(일)폐막공연(기획/예술감독: 김정임)이 3일간 비둘기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평면예술부문은 소품전(건축, 미술, 시화, 사진)으로 비둘기공원 농구장을 전시장으로 활용하여 많은 전시하게 되며 시민들의 발길이 멈추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될 예정이다. 시민참여예술부문(기획/예술감독: 박경애)으로는 백일장, 사생, 휘호대회, 휴대폰사진 촬영대회와 아트페스티벌(청소년 및 성인)이 각각 비둘기공원 일원에서 짙어가는 신록의 아름다움과 함께 예술문화가 어우러지는 멋진 연출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 6월17일(금) 청년예술가 공연 

시흥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예술가가 중심이 되어 그들이 협업 작품을 독자적으로 기획하고 펼칠 수 있는 기회의 부여와 함께 격려하며 앞으로 시흥의 예술을 이끌어가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길 기원하며 정성스레 마련한 청년예술가 공연의 장엔 전통국악그룹 ‘한비’, 한국무용 정지혜, 민요 윤대만, 남성팝페라 4인조, 비보잉, 음유사인이 출연해 장르의 융⁃복합 공연을 선보인다.

 

■ 6월18일(토) 개막공연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소프라노 박하나, 바리톤 장철준, 지역의 영재 바이올리스트 강지희, 유트뷰에서 첼로댁으로 활동하고 있는 첼리스트 조윤경의 협연과 시흥시의 자랑인 시흥시립합창단, 시흥시소년소녀합창단이 출연해 아름다운 클래식의 하모니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특별히 새로 선출된 민선 8기 시장, 시의원, 경기도의원 당선인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인사를 드리는 세레모니가 개막공연 전에 개막식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6월19일 폐막공연 

폐막공연 전에 펼쳐질 어울림가요로 명지밸리, 임채희, 이종성, 김기룡 색소폰연주, 추가은, 김지영, 안정훈의 대중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폐막공연은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이 길놀이로 열어주며, 대고취타, 타굿, 전통타악그룹 ‘태극’의 공연과 함께 서예퍼포먼스(시흥예총회장/서예가: 최찬희)가 펼쳐진다. 이어서 유태평양의 상주아리랑의 가락에 맞추어 정지혜의 창작국악무용의 춤사위가, 김준수의 이별가의 가락에 정아람의 춤사위가 펼쳐진다. 시흥연화전통무용단, 전통타악그룹 ‘태극’의 모듬북 합(合)이 피날레를 장식하며 제29회 물왕예술제가 마감된다.

 

■ 평면예술 전시 

소품전으로 건축, 미술, 사진, 문인의 시화전이 6월17일~19일 3일간 비둘기공원 농구장에서 시민들과 만난다.

시민참여예술로 시민백일장, 시민사생⁃휘호대회, 휴대폰사진 촬영대회가 비둘기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며,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청소년아트페스티벌은 18일(토)일에 성인아트페스티벌은 19일(일) 비둘기공원 야외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접수기간은 6월10일까지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