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중대재해 없는 안전한 사회․일터 구축’앞장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 6대 경영방침 준수 다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2/05/02 [08:2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2/05/02 [08:21]
시흥시,‘중대재해 없는 안전한 사회․일터 구축’앞장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 6대 경영방침 준수 다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라 지난 429일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포했다.  

시흥시청 글로벌센터 1관에서 개최된 이날 선포식에는 시 관계자 91명이 참석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와 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6대 경영방침을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시흥시 안전보건 경영방침의 주요 내용에는 원칙과 법규를 준수하는 안전 문화 정착 예방 중심의 안전보건 경영체계 구축 및 이행점검 안전보건 목표 설정 및 주기적 점검교육 실시 안전보건 사고 예방활동 지속 추진 도급용역위탁 관계의 상생협력 체계 강화 종사자의 참여와 협의 보장 등을 담았다.  

이날 선포식 후에는 안전보건 경영방침의 의미와 중대재해처벌법 이해를 주제로 한 간부공무원 교육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종사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모든 시정에 있어서 최우선의 책무라며, “시흥시 안전보건 경영방침과 안전보건관리체계의 확립을 위한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이행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 1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전담조직인 중대재해예방팀을 설치해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관계 법령에 따른 각종 사고 재해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매뉴얼 보급 및 교육, 홍보점검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