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리안위성 2A호 11월 6일 사진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1년 11월 6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 https://www.weather.go.kr ★★★ 옙TV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 https://www.youtube.com/c/옙TV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전일봉입니다.
오늘도 완연한 가을 날씨입니다.
현재 날씨를 살펴보면, 일부 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끼어있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일부지역을 제외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는데요. 그러면 자세한 오늘 날씨 살펴보겠습니다.
가을하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시나요. 단풍잎과 높은 하늘 아니면 가을야구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가을하면 이동성 고기압이 떠오르는데요. 우리나라는 그저께부터 오늘, 서해남부해상에서 동해북부해상으로 이동하는 이 이동성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국이 대체로 맑은 완연한 가을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맑은 날씨 속에서 지표가 빠르게 식어 수증기가 물방울로 맺히면서 안개가 발생했는데요. 현재 일부 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끼어있습니다.
강원내륙과 경북내륙으로는 가시거리가 200m가 채되지 않는 곳도 있으니 토요일 아침 안전운전 하셔야겠습니다.
지표가 빠르게 식으면서 현재 10도 내외의 쌀쌀한 아침기온을 보이고 있지만 낮에는 맑은 날씨에서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전국이 20도 내외로 올라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지만 남부지방의 사정은 조금 다르겠습니다.
위성영상을 보시면 제주도와 남해안은 구름이 많은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건 제주도남쪽해상에서 저기압이 지나 가면서 그 구름대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주도는 낮 까지 5mm 미만의 약한비가 내리겠고, 전남남해안은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이 저기압의 영향으로 바다상황도 좋지못하겠는데요. 서해남부남쪽먼바다와 제주도남쪽바깥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중에 있습니다.
그 밖의 제주도남쪽안쪽먼바다와 남해동부바깥먼바다에도 오후부터 특보가 발표될 수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특보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 밖의 해상의 상태도 신경쓰셔야겠습니다.
내일과 모레 다가오는 저기압에 의해 7일 오후부터 서해상을 시작으로 8일 오전까지 전해상의 상황이 나빠지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도서지역으로 여행을 계획중인 분들께서는 선박이용 전에 발표되는 날씨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밖의 지역 날씨는 대체로 맑다가 동풍에 의해 낮 한때 동쪽지역을 중심으로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각 지역을 찾은 나들이객들은 날씨정보 확인하시기 바라며 각 지역에서는 날씨상황에 맞게 안전관리와 외출계획 하셔야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기상청 날씨예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