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G-패밀리클러스터 사업을 추진한다.
G-패밀리클러스터 사업은 산·학·연·관 협력 체제를 통해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제품개발-생산-마케팅으로 맞춤형 기업지원을 하는 사업으로 도내 대학, 연구기관, 전문단체 등의 산업패밀리사업 추진기관과 상호 협력하여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취약부분을 집중 지원하는 제도이다. 주요지원 사업은 시제품 개발지원, 국내 홍보판로 지원, 홈페이지 제작지원, 외국어 카다로그 제작 지원, 해외박람회 참가지원 등 11개 단위사업으로 업체당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시흥시 관내 공장등록을 한 기업 또는 적법한 시설에서 제조업을 운영하는 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사업비 소진 시까지 이다.
시는 지난해 패밀리클러스터 사업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 94개사 149건 227,525천원을 지원하여 수혜기업 설문분석 결과 160억의 매출증대, 79명의 고용확대의 효과를 거둠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경제포탈>기업지원>유관기관지원>“2011년 G-패밀리클러스터사업 계획”을 참고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면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서부지소(☎070-7116-4814) 또는 시흥시청 경제산업과 기업지원계(☎310-2283)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