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1 ‘가족 농부학교’개교

배곧텃밭나라에서 ‘가족 농부학교’ 첫 수업 진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4/20 [07:4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20 [07:44]
시흥시, 2021 ‘가족 농부학교’개교
배곧텃밭나라에서 ‘가족 농부학교’ 첫 수업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417일 배곧텃밭나라(시흥시 정왕동 2507)에서 가족 농부학교첫 수업을 진행했다.

이날 수업에는 가족 농부학교 참여가족, 프로그램 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9, 오전 11시 두 개 반으로 각각 나누어 진행됐다.

올해 5년차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시흥시 가족 농부학교는 총 30가족이 참여하며 11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족 당 4인으로 참여인원을 제한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가족 농부학교프로그램은 작물을 기르고 수확하는 도시농업교육 외에도 식생활개선 교육, 견학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배곧에 거주하는 한 학부모는 가족농부 학교를 통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어 기쁘고 편식을 하던 아이들이 농작물을 직접 키우고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경험을 통해 식생활이 개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어린이 참가자는 앞으로 어떤 작물들을 볼 수 있을지 기대되고, 빨리 다음주가 되어 텃밭에 또 나오고 싶다고 했다.

  © 주간시흥

시흥시 농업기술센터는 가족 농부학교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가족 간 소통 증가, 농업의 가치 습득, 자연환경의 중요성 인식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031-310-2223)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