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공적 마스크' 1인 3매, 대리구매 '완화'

강선영 | 기사입력 2020/04/27 [10:45]
강선영 기사입력  2020/04/27 [10:45]
오늘부터 '공적 마스크' 1인 3매, 대리구매 '완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오늘부터 '공적 마스크' 1인 3매, 대리구매 '완화'  [사진=강선영기자]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27일부터 공적 마스크를 1인당 3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이날부터 한 사람이 일주일에 2장씩만 살 수 있었던 구매 수량이 3장씩으로 늘어난다. 마스크 재고량이 증가하는 등 마스크 수급이 안정화 단계에 진입한 결과다. 

   

다만 출생연도에 따른 마스크 5부제는 그대로 이어진다. 

 

식품의약안전처에 따르면 현재 재고보유 공적판매처수는 4월 첫째 주 당시 1만6661개소에서 셋째 주에 2만565개소까지 늘었으며, 같은 기간 주간 구매자수는 1988만 명에서 1598만 명으로 감소했다.

 

이에 오는 5월 3일까지 일주일간 공적 마스크 '1인 3개' 구매 제도가 시범 시행된다. 식품의약안전처는 마스크 재고 추이 등을 면밀하게 모니터링하고, 수급에 문제점이 없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제도를 지속할 계획이다.

 

대리구매 5부제도 완화한다. 현재는 대리구매자와 대리구매 대상자의 구매 요일이 서로 다른 경우 판매처를 두 번 방문해야 했지만 27일부터는 대리구매자와 대리구매 대상자 중 어느 한 명의 구매 요일에 맞춰 한 번만 방문하여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사실증명'을 제시하면 해당 증명서에 기재된 가족의 공적 마스크의 대리구매가 가능하다.

 

아울러 구매 편의를 위해 법정 공휴일에도 주말처럼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공적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