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공공스포츠클럽이 지난 4월 25일 오후 시흥시 실내체육관에서 초대회장 취임식과 회장배 탁구대회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날 취임식에는 임병택 시장, 안광률 경기도의원, 시흥시의회 이복희 의원, 김준연 시흥시체육회장, 장재철 시흥을지구 당협위원장을 비롯해 김준연 시흥시체육회장과 지역 각 체육단체장 및 내빈과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라인댄스팀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되어 내빈소개에 이어 김재우 부회장의 개식선언과 시흥공공스포츠클럽 설립과정을 담은 동영상 시청이 있었으며 클럽 설립 유공자 등에 대한에 대한 표창장 수여 및 내빈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초대 회장취임한 문선식 회장은 “초대 회장에 취임하게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또한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라고 말하고 “새롭게 추진 운영되는 공공스포츠클럽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여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데 혼신에 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모든 시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시흥을 만들어 가는데 대한체육회의 지원을 받아 설립된 만큼 생활체육을 통해 선진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주요한 사회복지이다.”라며 “재임기간동안 공공스포츠클럽이 시흥사회에 정착하고 전국 최고의 클럽으로 우뚝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병택 시장은 “회장 취임과 함께 공공스포츠클럽이 설립된 것을 축하하며 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받는 클럽이 되기를 희망하며 전국에 모범이 되는 스포츠클럽으로 만들어 주길 바란다”라고 말하고 “공공스포츠클럽이 모든 시민들이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스포츠 활동을 통해 더욱 활력 있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진 만큼 더욱 좋은 체육시설에서 지역주민들이 자신들의 건강을 위해 열심히 운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김준연 시흥시 체육회장은 축사를 통해 “시흥시가 공모사업을 통해 그동안의 체육 활동 클럽이 공공스포츠클럽으로 단일화하여 나갈 수 있도록 되어 즐거운 일이다.”라고 말하고 “체육회에서도 체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문선식 초대회장님께서 잘 이끌어 주시기 바란다.”며 축하했다.
이밖에도 장재철 자유 한국당을 지역위원장, 안광률 도의원 등도 축사를 통해 공공스포츠클럽의 설립과 문선식 초대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취임식 행사 후에는 취임식을 기념하기 위해 공공스포츠클럽 회장배 탁구대회를 개최했으며 80여명의 탁구 동호인들이 모여 즐거운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시흥시 공공스포츠클럽은 대한 체육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앞으로 3년 동안 각종 지원을 통해 자생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도록 추진되며 시흥시의 일부 체육시설관리는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