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래정 국궁장 전문체육시설로 새 단장

궁도 협회장 이·취임식 및 협회장기 대회도 열려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09/05/11 [16:4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09/05/11 [16:40]
소래정 국궁장 전문체육시설로 새 단장
궁도 협회장 이·취임식 및 협회장기 대회도 열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시흥시궁도협회는 국궁장인 소래정이 방산동 산104-1번지에 407㎡(지하1층, 지상2층)의 규모로 전문체육 시설기준에 맞는 국궁장으로 새롭게 단장됨으로서 시흥시에서 활동하는 궁도인들의 활동에 새로운 기틀이 마련됐다.

시흥시는 지난 5월 6일 소래정 준공 기념식을 갖고 김윤식 시흥시장을 비롯한 안시헌 시의회의장, 황선희 경기도의회 보사위원장, 이경영 도의원 및 궁도협회 관계자와 체육계 인사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궁도장 준공을 축하했다.

이 자리에서 김윤식 시흥시장은 “짧은 임기의 시장으로 일에 집중하며 잘했다는 평가를 받도록 하고 일로서 보답하겠다.”고 말하고 “궁도인들이 대부분 지역의 원로로써 시흥시를 지켜가며 발전시키는데 함께 노력하자.”며 소래정 준공을 축하했다.

한편 안시헌 시의회의장은 “소래정이 새롭게 단장된 만큼 궁도인들이 더욱 왕성한 활동을 기대 한다.”며 축하했다. 이날 2부에는 궁도협회 회장 취임식이 진행되어 한충수 회장이 2년의 임기를 다하고 이임 했으며 신임 회장으로 이희수 회장이 취임 되어 성황리에 취임 행사를 마쳤다.

소래정은 우리 국궁의 맥을 잇고 심신을 단련하기위해 지난 1996년 8월 가건물을 신축하여 사용하여 왔으나, 시설이 협소하고 노후 되어 지난해 사업비 12억을 투입하여 새로운 국궁장을 건립하게 된 것이다.

지난해 8월에 착공하여 금년 3월에 완공한 소래정은 개발제한구역에 위치한 국궁장으로서는 수도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지하1층에는 창고, 지상1층에는 정간실과 사무실, 대기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2층에는 궁도협회 사무실과 관람대가 꾸며져 있다. 과녁은 4개가 마련되어 있으며 화살을 운반하는 운시대와 야간에도 활을 쏠 수 있도록 과녁 양쪽에 조명을 설치하는 등 현대화했다.

시흥시 소래정은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시설이 쾌적하여 건강증진과 심신수양하기에 덧없이 좋은 곳으로 이용하려면 개인장비를 갖추고 소래정을 찾아가서 회원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