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기업실태 조사 및 근로자 의견 수렴 설문조사 실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5/22 [09:5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5/22 [09:54]
시흥시, 시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기업실태 조사 및 근로자 의견 수렴 설문조사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20173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시화국가산업단지가 재생사업 대상단지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과 문화복지주거여가를 함께 향유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첨단산업단지로 재창조하고자,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거 재생계획 및 시행계획을 수립중에 있다.

시흥시는 시화국가산업단지 입주 기업체 및 근로자의 폭넓은 의견 수렴을 통하여 재생계획을 수립하고자 설문조사 및 기업체 실태조사를 518일부터 64일까지 18일간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시흥시 홈페이지 및 시흥비즈니스센터 12층 시흥시 산단지원팀에서 방문 작성이 가능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시화지사, 경기신용보증재단 시흥지점, 경기경제과학진흥원 서부지원센터, 시흥상공회의소,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기술협력단, 시흥시 노사민정협의회 등 유관기관 등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시화국가산업단지는 착공된 지 30년이 경과한 전통 제조업 중심의 노후 산업단지로 입주업체의 영세화가 진행되고 있다. 제조시설 기능 위주로 조성되어 근로자의 편익시설이 부족하고 출퇴근 교통체증과 주차난은 점차 가중되고 있어 입주기업은 구인난을 겪는 등 악순환이 반복되면서 활력을 점차 잃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시화국가산업단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재생사업계획이 성공적으로 수립되기 위해서는 입주기업체 및 근로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할 것이다.

시흥시는 입주기업체와 근로자가 피부로 느낄 수 있고 실현가능한 재생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야 하므로 입주기업체와 근로자 회의나 모임 등에서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방문설명과 의견 수렴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재생사업에 대한 문의는 기업경제과 산단지원팀(031-310-6230~5)으로 연락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