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기보 시흥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3월 24일(토), 여성비전센터에서 14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시흥시장 예비후보(예정자) 토론회에 참석하였다.
이 토론회는 조정식 국회의원, 최동식 시흥갑 지역위원장, 시흥시장 예비후보(예정자) 7명을 비롯하여 300여명의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심기보 시흥시장 예비후보는 기조연설에서 “시흥을 100만 특급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하며 “인구 45만 시흥 시민들이 100만 인구가 즐기는 삶을 누리도록 경제·교통·교육의 기반을 갖추겠다”고 말하였다. 또한 “시흥시 부시장과 성남·안양·의왕·오산 부시장을 거치며 시민과 함께라면 새로운 꿈을 실현할 수 있다”고 하면서 “오랜 공직 경험과 능력, 인적네트워크가 시흥시 발전에 소중히 쓰여지길 바란다”고 하말했다.
【분야별 질의 답변 요지 및 마지막 멘트】
▲교 통 : 교통은 복지이며, 생계수단입니다. 교통 문제를 얼마나 빨리 해결하는지의 여부는 의지의 문제입니다. 교통은 모든 투자를 해서라도 해결되어야 하는 문제입니다. 전문가, 노사민정 협의체, 공무원으로 이루어진 대중교통 개혁단을 설치해 1년 내 개혁방안 확정, 2년부터 즉각 실천 하도록 하겠다.
▲리더쉽 : 혁신이 없는 안정은 없다. 신성장 동력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가는 혁신적인 리더쉽으로 일자리, 교통, 경제 등 문제를 해결 하겠다.
▲교 육 : 교육은 100년 대계입니다. 교육 투자를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앞으로의 교육투자에 대한 방향성을 고민하여 기존 교육방식을 탈피한 새로운 창의성을 기르는 시흥교육을 만들겠다.
▲맑은물 지원센터 악취 : 안양 맑은물사업소를 예시로 하수도 처리시설을 지하로 매설하고 지상을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는 공원 등으로 제공 할 수 있도록 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