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구, 맑고푸른시흥21 실천협의회)와 시흥에코센터는 UN이 정한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이하여 시흥시 환경의 날 행사를 6월 2일(금) 오후2시부터 정왕동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에서 진행한다.
이번 시흥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는 “시흥시민 환경사랑 퍼포먼스‘ 경연대회를 비롯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환경그림 그리기 대회, 청소년 에코엔티어링 대회, 환경 관련 체험부스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행사중 2013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시흥시민 환경사랑 퍼포먼스’경연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시민들의 호응이 높아지고, 참여가 활발해지고 있으며 그 수준 또한 높이지고 있는 추세이다. 퍼포먼스 경연대회는 5인 이상의 시흥시민(가족, 학교, 기관, 단체, 동아리 등)이 팀을 구성해 사전 접수하여 참여하는 행사로 가장행렬, 춤, 노래, 플래시몹 등 다양한 형식의 퍼포먼스를 겨루게 되며 경연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00만 원, 우수상 50만 원, 장려상 30만 원, 특별상 20만 원 등 총 35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환경사랑 퍼포먼스 경연대회 참가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시흥의제21) 031-317-0169
www.shag21.or.krshag21@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