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경찰청 UTIS 사업 도시 선정

주간시흥신문 | 기사입력 2008/08/12 [19:44]
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8/08/12 [19:44]
시흥시 경찰청 UTIS 사업 도시 선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가 2008년 경찰청 UTIS(Urban Traffic Information System : 도시지역 광역교통정보 기반확충사업) 지원도시로 선정되어 총79억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교통정보제공 시스템 구축을 통해 첨단교통도시로 거듭날 계획이다. 시흥시는 지난 5월 경찰청 UTIS 지원도시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ITS사업 추진계획 및 지자체 추진의지 등을 높이 평가 받아 성남시, 고양시, 파주시와 함께 사업 대상도시로 선정되어 올해 지원될 40억원을 포함하여 총 79억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경찰청 UTIS 사업은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수도권 주요도시에 첨단 교통정보 기반시설을 설치하고 지역교통정보센터와 경찰청 광역교통정보센터 간 정보 연계를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국가정보 인프라 구축사업이다. 주요내용은 ▲교통정보센터 구축 ▲CCTV 및 RSE(노변기지국) 15대 설치 ▲VMS(가변전광판) 15대 설치 ▲OBE(차량단말기) 2,000여개 및 시스템 연계를 위한 통신망 구축 등이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현재 사업을 추진 중인 주변 지자체(인천, 안산, 부천, 광명, 안양)와의 정보연계를 통한 광역교통정보서비스 제공으로 주요도로의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시민의 교통 편의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담당부서인 교통정책과에서는 ‘현재 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 : 지능형교통체계)기본계획 및 기본설계를 진행 중이며 10월 중에 완료할 계획으로 UTIS사업을 기반으로 한 시흥시 ITS 중장기 계획을 수립, 추진하여 시흥시를 첨단교통도시로 구현해 나갈 토대를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