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 식중독 주의하세요!

주간시흥신문 | 기사입력 2008/08/05 [21:19]
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8/08/05 [21:19]
여름 휴가철, 식중독 주의하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에서는 최근 여름 휴가철을 맞아 산이나 바다 등 피서지나 역,터미널, 고속도로·국도 휴게소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음식물을 섭취할 경우 부패·변질된 음식물 또는 취급부주의 등에 의한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 휴가철에는 세균이 빠른 속도로 번식하여 4시간이면 식중독을 발생시키는 수준으로 증식하게 되므로 음식물 섭취시에는 손을 항상 깨끗이 씻고, 어패류 등 수산물은 익혀먹고, 물은 반드시 끓여서 마시는 생활 습관을 실천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여름철에는 날 어패류 섭취에 의한 장염비브리오 식중독과 화장실 이용 과정에서 오염된 손으로 만든 김밥, 샌드위치 등에 의한 병원성대장균이나 황색포도상구균 식중독이 주로 발생한다.

시 관계자는 김밥, 샌드위치 등 이동과정에서 섭취할 음식물은 필요한 분량만 구입하거나 만들어서 가급적 바로 섭취하고, 남은 음식물은 반드시 아이스박스에 차게 보관하며, 상온에 오래 방치되었거나 의심되는 음식물은 미련없이 버리고, 아울러 위생상태가 불량한 음식점 등은 이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복합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민원발생 현장에서 민원인, 관련 부서 공무원 및 유관기관과 함께 현장 확인과 민원처리 방법에 대하여 간담회를 실시하고 민원처리시 시민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더욱더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