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모종합사회복지관 “제3회 시흥이룸학교 수료식” 실시

수료증 수여 통해 노력에 대한보상으로 성취감과 보람 느낀 시간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2/11 [11:2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2/11 [11:27]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제3회 시흥이룸학교 수료식” 실시
수료증 수여 통해 노력에 대한보상으로 성취감과 보람 느낀 시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교육청지정 희망학교(장기위탁기관) 시흥이룸학교(이하 이룸학교)는 2월 5일(금) 제3회 수료식을 가졌다.

이 날 수료식에는 2015학년도 장기위탁과정을 이수한 위탁생 7명과 교사들이 참석하여 이룸학교 활동영상 “응답하라 2015 이룸학교” 시청 및 소감문 발표를 통해 지난 일 년 동안의 학교생활과 다양한 체험 활동 및 추억들을 돌아보고 학교와 선생님,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장기위탁과정 수료증과 네일아트 기초과정 수료증 수여를 통해 그간의 노력에 대한 보상으로 성취감과 보람을 느낀 시간이 됐다.

이룸학교 교장 이재경은, “지난 스키캠프 때 여러분이 넘어지는 법을 먼저 배웠듯이 앞으로도 학교생활에서 때로는 넘어지는 일이 있더라도 훌훌 털고 다시 일어서는 여러분이 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수료생 한이룸(가명, 15세) 양은, “많은 것을 얻고 느낀 시간이었다. 학교 오는게 신나고 즐거운 날들이었다. 이룸학교에서의 생활은 눈물과 웃음이 가득했던 내 인생의 중요한 순간이고 먼 훗날 추억하며 기억될 멋진 인생의 한 페이지로 남을 것 같다!”고 지난 이룸학교생활에 대한 소감을 밝혔으며, 장하나(가명, 16세) 양은, “아침마다 졸음을 깨우며 학교오던 기억이 난다. 네일아트를 하면서 미용고에 가고자 하는 결심에 도움이 되었고,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면서 설레던 마음도 있었다. 좋은 친구도 만나고 멋진 선생님들도 만나서 많은 힘과 도움이 됐다. 이룸학교가 다른 친구들에게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졸업의 소감을 전했다.

경기도교육청 지원금으로 운영되는 이룸학교의 직업훈련 및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입교를 원하는 학생 및 보호자는 거모복지관 이룸학교를 방문하여 입교상담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시흥이룸학교 031-493-6347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