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4/02/01 [14:24]
시흥시, 청소년 진로 탐색 도울 전문 직업인 모집
‘직업으로 통하는 진로 3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관내 청소년들이 소질과 적성을 바탕으로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ㆍ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직통로 332(직업으로 통하는 진로 332)’의 전문 직업인 멘토를 219일까지 모집한다. ‘332’는 시흥시 행정조직 내 있는 부서의 총 332개 팀 수를 의미한다.

 

모집 분야는 교육부 국가진로교육센터 진로정보망 커리어넷 전공계열과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워크넷 직업계열을 준용해 시흥시가 개발한 ‘K-시흥 진학직업계열로 인문, 사회, 교육, 국제, 경영, 관광, 공학, 자연, 의약, 융합, 특수, 예체능 12 계열이다.

 

전문 직업인 멘토 지원은 스토리텔링 형태로 청소년을 만나 직업을 소개하는 직업인 특강과 꾸러미를 활용해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 체험 중 1가지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으며, 복수 지원도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청소년 진로 교육에 관심 있는 전ㆍ현직 직업인으로, 해당 분야 전공자, 해당 분야 관련 기관 재직 또는 실무 경력이 1년 이상 있는 자 등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https://www.siheung.go.kr) 및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https://happyedu.siheung.go.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교육자치과(031-310-3490)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