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12/15 [15:09]
거북섬동, ‘통장협의회 정치적 중립의무 교육’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거북섬동은 지난 14일 관내 통장들을 대상으로 통장의 정치적 중립의무 교육을 전개했다. 이번 교육은 통장의 정치적 중립에 대한 확고한 의식을 확립하고, 내년에 치러질 22대 국회의원 선거를 대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121차 정례회의를 마친 후 진행됐다. 거북섬동 사무장이 동 일반현황과 통장의 역할과 지위에 대한 간단히 설명한 후 본격적으로 정치적 중립의무 교육이 이뤄졌다.

 

이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소개와 주요 사무 일정, 통장들이 지켜야 할 정치적 중립의무에 대해 공직선거법을 중심으로 여러 가지 사례와 실제 위반 사례를 살폈다.

 

교육을 마친 후 한 통장은 교육을 통해 막연하게 생각했던 통장의 정치적 중립의무를 확실히 알게 됐다. 내년 국회의원 선거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주의해서 통장 활동에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용주 거북섬동장은 통장은 공직선거법 제60조에 따라 공무원과 마찬가지로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대상이다. ‘이 정도야 괜찮겠지?’라며 무심코 한 사소한 말과 행동이 자칫 선거법 위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이를 예방하고자 교육을 마련했다. 통장들이 모두 명심하고 실천해 준다면 공명한 선거문화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