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11/28 [15:31]
시흥시자원봉사센터, ‘동이 전하는 김장 릴레이’ 진행
11월 15일부터 30일까지 활동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자원봉사센터는 1115일부터 30일까지 동이 전하는 김장 릴레이활동을 추진한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활동은 시흥시 동 자원봉사지원단과 관계단체 등이 협력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봉사자들이 직접 담근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각 동마다 동 자원봉사지원단과 관계단체가 힘을 모아 활동을 추진하고, 행정복지센터는 중복되지 않도록 대상자를 추천해 여러 가구에 김치가 제공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다.

 

이번 시흥시자원봉사센터 ‘2023 동이 전하는 김장 릴레이활동에 참여한 동 자원봉사지원단은 총 16개 동(대야동, 신천동, 신현동, 은행동, 매화동, 군자동, 정왕본동, 정왕2, 정왕3, 정왕4, 과림동, 연성동, 능곡동, 월곶동, 장곡동, 배곧2)이 김장 릴레이 주자로 활동 중이다.

 

재료 손질부터 포장까지 봉사자들의 손길을 거쳐 완성된 김치를 전달받은 이웃들은 감사 인사를 아끼지 않았다.

 

김장에 참여한 동 자원봉사지원단은 힘든 이웃들이 추운 겨울에 김장 김치로 반찬 걱정 없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셨으면 한다라고 희망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